던파 던전앤파이터 2024년 2월1일 업데이트 배틀메이지 미스트리스 리뉴얼

안녕하세요 빡신 입니다. 지난주 퍼섭에 공개되었던 배틀메이지 와 미스트리스 의 리뉴얼 업데이트가 2024년 2월1일 진행됩니다. 그리고 던파 던전앤파이터 의 2024년 2월1일 업데이트 에  리뉴얼 말고  또다른 업데이트 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같이 살펴 보시죠.

 

던파 배틀메이지 리뉴얼 업데이트

배틀메이지 전직 시 다음 스킬을 습득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접근 금지! , 랜턴 파이어 , 공중 랜턴 파이어 , 계약소환 : 기갑 호도르 , 플로레 비비기 ,
채찍질 , 프로스트 헤드 , 플루토 , 쇼타임

본 공격 및 다음 스킬의 공격 범위가 무기 타입과 무관하게 변경되며, 재조정됩니다.

천격 , 용아 , 원무곤 , 뇌연격 , 쇄패 ,

 

체이서 사출

스킬이 삭제됩니다. 기존 스킬 키 입력 시 체이서 사출 기능이 체이서 스킬 기능으로 이관됩니다.

니우의 전투술

스킬 습득 시 용아,쇄패,트윙클 스매쉬를 통한 체술 스킬 후딜레이 연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용아

스킬 타격 시 후딜레이 캔슬 연계 기능이 니우의 전투술 스킬로 이관됩니다.

집중의 오라 실드

스킬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1 → 10)  습득 시 던전 입장 시 오라 실드가 자동으로 시전되도록 변경됩니다.

체이서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15 → 0)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60/70 → 1/11)
체이서 이펙트 및 버프 효과가 1종으로 통합됩니다. 1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액티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적 타격 후 스킬 키 입력 시 생성 된 체이서를 사출해 적을 공격하며, 적중 시 배틀메이지의 능력을 강화하는 버프 효과가 부여됩니다. 각성 스킬 및 체이서를 소모하는 스킬 타격 후에는 사출 할 수 없습니다.  체이서 사출 쿨타임이 0.5초로 증가하고 공격력이 기본기 숙련에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사출 쿨타임 및 공격력 구조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신규 스킬 – 실전형 위상변화

1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피격되지 않아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며, 시전 후딜레이를 캔슬하여 이동 및 공격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시전 시 디코이가 생성되지 않으며, 즉시 캐릭터의 이동 속도/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버프가 적용됩니다. 습득 시 위상변화 스킬의 쿨타임 감소량이 감소합니다. (10초 → 5초)  습득 시 위상변화 스킬의 쿨타임이 먼저 변경된 후, 쿨타임 감소 관련 옵션들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창 마스터리

스킬이 삭제됩니다.

봉 마스터리

스킬이 삭제됩니다.

신규 스킬 – 배틀메이지의 무기 마스터리

2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창/봉 장착 시 배틀메이지의 능력이 증가하고, 일부 스킬의 기능이 강화됩니다.  장착한 무기의 타입에 따라 일부 기능이 추가로 강화됩니다.

오토 체이서

스킬이 삭제됩니다. 기존 체이서 생성 기능이 체이서 스킬로 이관됩니다.

타이머 밤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전방에 무기를 휘둘러 체이서 조각을 흩뿌리고, 타격된 적에게 일정 시간동안 다단히트 데미지를 준 후 폭발하는 타이머 밤을 부착합니다. 타이머 밤이 부착된 적을 공격할 때 마다, 다단히트 및 폭발 데미지 적용에 필요한 간격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공격 범위 정보가 추가됩니다.

퓨전 체이서

스킬이 삭제됩니다.

신규 스킬 – 슈퍼 체이서

3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스킬 시전 시 기본 공격 및 스킬에 타격된 적에게 다수의 체이서를 융합하여 만들어낸 슈퍼 체이서를 사출할 수 있습니다. 슈퍼 체이서는 최소 2개 이상의 체이서를 융합하여 생성하며, 현재 보유한 체이서가 2개 미만일 경우 즉시 체이서를 생성하여 슈퍼 체이서를 만들어 냅니다. 보유한 체이서가 2개를 초과할 경우, 융합 되는 체이서의 개수에 따라 슈퍼 체이서의 공격력이 일정 비율 증가합니다. 최대 융합 가능한 체이서의 갯수가 감소합니다. (10개 → 9개) 타격 된 적이 다운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공격 범위 정보가 추가됩니다.

쇄패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시전 시 보이스가 변경됩니다.

뇌연격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스킬 이펙트 및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일부 스킬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피니쉬 공격 범위가 조정됩니다.

체이서 프레스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보유중인 체이서가 없을 시 즉시 체이서를 1개 생성하여 스킬을 시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강습유성타

공격력이 11.5% 증가합니다.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스킬 이펙트 및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전진 거리 및 공격 범위가 스킬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황룡천공

공격력이 11.5% 증가합니다.

황룡난무

공격력이 11.5% 증가합니다. 스킬 시전 중 방향키 미 입력 시 이동 방향이 변경됩니다. (전방 이동 → 제자리) 스킬 시전 중 뒷 방향키를 입력하여 제자리 시전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스킬 시전 중 앞 방향키를 입력하여 전방으로 이동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킬 시전 중 공격 키(x)를 입력하여 난무를 더 빨리 시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매지컬 체인지

 습득 시 배틀메이지의 전직 스킬들이 마법 공격력으로 적용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습득 시 배틀메이지의 전직 스킬들이 컨버전 스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변신 해제

스킬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50 → 85)

테아나 변신~!!

스킬이 삭제됩니다.

퀘이사 익스플로젼

공격력이 9.8% 증가합니다.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스킬 이펙트 및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3/6/9레벨 습득 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됩니다. 3레벨 습득 시 : 스킬 시전 후 무적시간 부여 6레벨 습득 시 : 구체 공격 범위 20% 증가 9레벨 습득 시 : 공격력 10% 증가

트윙클 스매쉬

공격력이 10.5% 증가합니다. 스킬에 타격된 적이 있을 시 후딜레이 연계 기능이 삭제됩니다. 일부 모션중 슈퍼 아머 판정이 적용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진 뇌연격

스킬이 삭제됩니다.

신규 스킬 – 황룡강림

7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황룡의 창을 만들어 내어 전방을 향해 강력하게 내려치는 1히트 스킬입니다. 스킬 시전 중 앞 방향키를 입력하여 전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공격 범위 정보가 추가됩니다.

체이서 클러스터

공격력이 10.5% 증가합니다.

체이서 에볼루션

스킬이 삭제됩니다.

문무겸비

스킬 습득 시 체이서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사도의 춤

공격력이 11.5% 증가합니다.

봉인

툴팁이 일부 개선됩니다.

일기당천 쇄패

홀드 기능 및 상흔 폭발 공격력이 삭제되며, 베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스킬 이펙트 및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스킬 시전 시 컷신이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사도화

변신 및 해제 시 효과음이 추가됩니다.

아르모니아

체이서 : 왕 체이서 및 오토체이서 관련 스킬 강화 기능이 삭제됩니다. 쇄패 : 스킬에 타격된 적이 있을 시 후딜레이 연계 기능이 삭제됩니다. 강화 궤적 효과가 체이서의 소모에 관계 없이 적용 되도록 변경됩니다. 슈퍼 체이서 스킬 강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타격된 적이 없어도 주변에서 가장 강력한 적을 향해 스킬을 즉시 시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레이 오브 프리미티브

공격력이 10.5% 증가합니다.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스킬 이펙트 및 공격 범위가 변경됩니다. 일부 스킬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프레센시아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변신 바디 및 스킬 시전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스킬 사용 중 시전 시 즉시 프레센시아 변신이 적용 되도록 변경됩니다. 체이서, 슈퍼 체이서 타격 시 스킬의 남은 쿨타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최대 40초)  프리미티브 체이서 사출 시에는 한 종류의 보이스만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엑스티시온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스킬 이펙트 및 공격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체이서 강화

스킬이 삭제됩니다.

퓨전 체이서 강화

스킬이 삭제됩니다.

신규 스킬 – 슈퍼 체이서 강화

5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스킬 습득 시 슈퍼 체이서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강습유성타 강화

1레벨 습득 시 크기 증가율 옵션이 삭제됩니다.

진 뇌연격 강화

스킬이 삭제됩니다.

황룡강림 강화

7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스킬 습득 시 황룡강림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던전앤파이터 미스트리스  리뉴얼 업데이트

기본 공격 / 대시 공격 / 점프 공격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넥 업 사이드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무거운 죄업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컷 인 대쉬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듀얼 슬래쉬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길로틴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러스트 핸드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프라이드 악셀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롤링 러쉬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슬로스 바디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죄를 깨우는 손길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그리드 더 러커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사이드 매서커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스커드 더 라스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타락의 칠죄종

악마 도트가 리뉴얼되고, 대기 모션이 변경됩니다.

정화의 꽃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엔비어스 키스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글러트니 바밋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퍼스트 프라나 : 금단의 결정체

오라 휘광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세컨드 소울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서드 립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라스트 제네시스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카디널 익스큐션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안식의 날개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스킬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총 시전 시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추가 개선사항 미스트기어 확정 게이지

드디어 미스트기어 전장이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에 2000판을 돌면 확정적으로 미스트기어 1부위를 드랍하는데 얼마나 걸릴지 얼나나 남았는지를 알수가 없었죠, 이제 게이지 ui를 추가함으로 얼마나 더 돌아야 하는지 눈으로 확인할수 있게 됩니다.

 

마치며

미스트리스 는 캐릭터 밸런싱 (데미지7%정도 증가) 과 일부 스킬 도트만 개편되었으나 배틀매이지는 사전 예고했던것 처럼 완전 새롭게 변경되었다고 보시면 좋을텐데요. 퍼섭을 돌리는 일부 유튜버들의 피드백을 보면 무적기 의 추가 와 딜패턴중 현탐이 적어서 좋다는 평가 입니다. 저도 하나 키워보고 싶은데 과연 3월 신규케릭 추가때까지는 스펙업 이벤트가 남아있기에 리뉴얼 성장이벤트가 또 나올까 싶은데요. 작년10월 버서커 개편때도 신출귀몰 이벤트를 했엇으니 한번 기대해봅니다. 추가이벤트 소식 과 함꼐 다시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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