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워치9 초유의 미국내 판매중지 사태 를 알아보고 대비하자

안녕하세요 빡신 입니다.
최근 미국 애플의 최신 IT제품인 애플워치 가 미국내 판매중지 선고를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가 대비해야 할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매국 애플워치9 판매중지 소송 발생

애 워치가 특허와 관련해 마시모 와의 소송에 크제 짐으로써 매국내 판매중지를 선고 받았습니다. 애플이 특허 소송을 제기하기 쉽다는 인상을 주지만 ,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않고 있습니다. 애플은 전 세계 시총 1위 기업인데 , 이런일이 벌어진데에는 여러가지 복잡한 문제들이 얽혀 있기 떄문입니다.

 

판매중지 일자

미국내 애플 온라인 스토에어서는 2023년 12월 21일 부터 애플워치 9 시리즈와 애플워치 울트라2 의 판매가 중단됩니다. 24일 이후에는 오프라인 애플 스토어에서도 구제품을 구매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마존이나 베스타바이같은 업체들과 한국 스토어에서는 구매를 할수 있지만 , 25일부터 미국으로의 애플워치 수입이 금지되면서 국내에서도 재고가 품절되면 애플워치를 구매할 수 없게 될수도 있습니다. 다만 판매금지 가 되는 제품라인은 애플워치9시리즈 , 애플워치 울트라2 입니다. 애플워치 SE는 계속해서 판매할수 가 있는데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초가 끼여있는 홀리데이 시즌이 애플제품 특히 워치의 판매량이 급증하는 선물시즌인데 이번 판매중기사태로 매출에 영향을 줄지 걱정입니다.

 

애플워치 의 판매중지 이유는?

판매중기다 된 애플워치9 , 울트라2 에는 혈중 산소 농고 체크 기능이 있는데요. 2021년 부터 애플과 마시모 사이의 혈중 산소 측정 기술 특허 분쟁이 일어나며 애플워치의 판매중지 사태가 시작됩니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 (ITC)는 애플이 마시모의 혈중 산소 측정 기술 특허를 침해했다는 결정을 내리고, 애플워치 일부모델의 미국내 잠정적 수익 금지 조치를 명령했습니다. ITC는 애플이 2개의 특허를 침해했다는 판정을 내렸습니다.

 

특허침해 내용

두가지 특허는 유사한 내용으로 알려졌는데요. 2013년 부터 애플과 마시모 사이의 분쟁이 시작되었고, 마시모에서는 애플이 협업이나 협상 대신 마시모의 임원을 영힙해서 영업 비밀을 유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로인해 미국내 애플워치의 판매가 중지 되었고 그뒤로 특허분쟁이 커지게 됩니다.

 

애플 의 대응

애플은 해당 사태에 대해 특허 도용에 동의하지 않으며 향후 항소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애플은 특허침애해대한 내용에따라 여러가지 기술적 옵션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특히 혈중 산소 측정 센서 관련프로그램의 수정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고, 이미 사용중인 사용자에게는 영향이 없다고 밝혔는데요. 연말시즌 그리고 애플의 플래그쉽 모델에 대한 판매중지 사태는 애플의 스마트시장 에서의 영향을 미칠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떻게 해결될까?

미국에서 이미 특허분쟁으로 애플이 패소했음으로 해외에서의 특허소성이 줄지어 일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같은 특허 이슈로 판매중지 될 가능성도 높구요, 애플은 예전 스웨덴 회사의 밀어서 잠금해제 와 와이파이 특허 등으로 많은 분쟁이 있었는데요, 이분쟁들은 정당하게 해결하지 못한다면 그비용은 소비자에게 영향을 줄수고 있습니다. 기존의 애플은 갤럭시와 비교해 많이 비싼게 사실인데요. 라이센스 비용이 추가가 된다면 소비자에거는 더 큰 부담감을 줄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의 미래

스마트워치는 애플 외에도 갤럭시 , 샤오미 등 여러 브랜드에서 신경쓰고 있는 부분인데요, IT업계 외에도 패션업계에서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니즈는 예전부터 크게 있었구요, 이번 사태로 다른 브랜드 제품들이 우새해질수도 있겟지만 반대로 해당제품에 대한 어그로가 끌리고 각국에서의 제품 품절이슈로 더큰 니즈가 발생할지도 모르겠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