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와 성능조작 부정행위: 동아시아 자동차 산업의 그림자

안녕하세요 빡신 입니다. 최근 토요타 자동차의 성능 조작 부정행위가 들어나면서 예전 폭스바겐 떄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엔저로 최대 이익을 얻었다는 신뢰의 도요타 사건을 알아보겠습니다.

토요타의 부정행위

도요타 자동차 의 자회사 다이아츠의 부정행위 사건

  • 1989년부터 다이아츠에서 64개 차 중 3개 엔진에서 170건의 부정행위가 발견됨.
  • 다이아츠는 일본 내외 출고 정지 결정을 받았으며, 동남아에서도 출고 정지 조치.
  • 미쓰비시의 조작 은폐 사건과 함께 언론 보도의 미흡함이 지적되고 있음.

토요타 디젤 엔진 조작과 영향

CJ 슈퍼레이스와 미디어오토의 조정

  • 토요타 프리우스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예정된 CJ 슈퍼레이스에서 디젤 엔진 조작 사건으로 인한 보도 일정 조정.
  • 자동차 회사들이 정보 부재와 냉랭한 대응 등으로 어려움 겪는 상황.

토요타 디젤 엔진의 다양성과 활용

  • 3가지 디젤 엔진(1GD, 2GD, F33A)으로 다양한 차량에 적용.
  • 1GD와 2GD 엔진은 주로 상용차와 픽업트럭에 활용되며, 배기량에 따라 다르게 사용.
  • F33A 엔진은 고급 디젤 엔진으로 분류되고 국내외에 영향을 미침.

토요타 디젤 차량 문제의 규모

  •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의 디젤 모델들이 F33A 엔진 사용으로 2020년 이후 8만 4천여 대에 해당.
  • 일본, 유럽, 중국, 동남아시아 등에서 판매되어 전 세계적으로 커지는 문제.
  • 한국 수입차에는 해당 문제 영향 없음.

토요타 디젤 부정행위의 문제점

  • 토요타는 디젤 엔진 부정행위에 대해 인증 받을 때만 성능 높인 ECU 사용 주장.
  • 배출가스와 무관한 성능 조작에 대한 논란.
  • 정부 규제 필요성과 자동차 회사의 자율성 간의 갈등.

자동차 배출가스 규제 문제: 토요타와 폭스바겐 비교

  • 토요타와 폭스바겐은 보장 후 성능이 좋은 ECU를 장착하고 판매하면서 배출가스 규제 조작을 시도.
  • 전 세계적으로 배출가스 규제 강화로 인한 문제 발생.
  • 서류 조작과 유사한 행동으로 소비자 신뢰 위협.

토요타 부정행위와 시간 관리의 연관성

  • 토요타 부정행위는 빠른 개발 시간과 높은 효율을 추구하는 시간 관리 노력에서 비롯됨.
  • 충분한 개발 시간 부족, 시뮬레이션 및 실험 부족으로 인한 문제 발생.
  • 개발 시간 단축은 속임수 발생으로 이어질 수 있음.

성능 하락 부품 사용 이유

  • 토요타 디젤 엔진 개발 중 규정치 미달 발견으로 인한 일정 맞춤을 위해 성능을 낮춘 ECU 탑재.
  • 작년 출시 차량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 기존 부품 사용 비판.
  • 경영의식의 문제로 안전성 무시, 빠른 출시를 추구한 것으로 비판.

다이아츠의 부정행위와 일본 자동차 업계의 과거

  • 다이아츠의 소김수 문제로 170건의 부정행위가 드러남.
  • 일본 자동차 업계에서 과거에도 조작, 은폐 문제가 있었던 사례 존재.
  • 수입차 과태료 인상과 연관, 외국차 판매와 소비자 인식 변화 가능성.

 일본 자동차 회사의 문제와 우리나라 기업의 대응

  • 일본 자동차 회사들은 경쟁과 성장을 위해 대의를 위해 적당히 하는 경영 문화가 문제점으로 지적.
  • 우리나라 기업은 투명하고 정직한 경영을 지향해야 하며,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통해 투명성을 확인할 수 있는 환경.

마무리와 요약

  • 동아시아 자동차 산업에서 발생한 토요타와 다이아츠의 부정행위는 자동차 산업 전반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음.
  • 소비자 신뢰를 잃을 경우, 기업의 성과 또한 영향 받을 수 있으며, 규제 강화와 소비자 요구에 대한 성실한 대응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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