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노량진 서울수산 수산대전 상품권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삼배쳅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이것저것 정리할 시간이 생겨 몇 가지를 살펴봤습니다. 그런데, 어라? 올해 초에 구매한 수산대전 상품권이 남아 있더군요. 원래는 킹크랩을 먹기 위해 구매한 상품권이었는데, 국내산 수산물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바뀌면서 완전히 잊고 있었습니다. 이제 사용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아, 선물이나 환불 기한도 이미 지나 무조건 써야 하는 상황이 됐네요.
그래서 자주 보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련 오픈톡방들을 찾아다니며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회를 뜨는 법도 모르고 칼질에 서툴다 보니, 손질된 상품을 선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차가 없어 지하철로 이동해야 하니 1시간 반 거리를 버틸 보냉포장도 가능한 집이여야 했습니다.
노량진 서울수산
이미 유명한 곳이죠?서울 노량진 근방에 계신 분들은 배민?으로도 주문이 가능 다하고 하는 거 같은... 암튼 여기는 일반 수산물 판매 외에 자체적으로 모둠회 세트를 구성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자 생선을 통으로 구매하긴 비싸기도 하고 해서 몇 명이서 나눠서 모둠회 구성으로 판매하는 형식 같은데요. 오픈톡방 회원은 1주일마다 바뀌는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가지 품목은 20% 나머지 4가지는 1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수산 세트 메뉴 구성
스페셜 모듬회A
- 감성돔/참돔/능성어/참다랑어뱃살/연어뱃살
- 소 = 80,000원
- 중 = 120,000원
- 대 = 160,000원
스페셜 모둠회 B
- 광어/참돔/능성어/강도다리 세꼬시
- 소 = 70,000원
- 중 = 100,000원
- 대 = 130,000원
특대방어 모둠회
- 방어/광어/참돔
- 소 = 60,000원
- 중 = 80,000원
- 대 = 100,000원
- 특배 = 120,000원
안타깝지만 세트메뉴는 당일택배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운송도중에 다 흔들려서 쏟아지는 경우가었어서 이슈가 있었는가 봅니다.ㅠㅠ 그냥 필렛은 가능하지만 썰어 논건 불가능하다고 해서 노량진을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서울수산 특대방어 모둠회
오전에 문자로 특대방어 모둠회 중자 수산대전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냐고 물어보니 예라는 답변을 받고 바로 간다고 문자를 하고 지하철을 타고 달려갔습니다. 매장을 찾아서 들어가니 예약했냐고 하시면서 제 핸드폰 뒷자리를 알아보시더군요. 그래서 기다림 없이 바로 결제하고 나왔습니다.ㅋㅋㅋ
특대방어 모둠회 중자 사진은 살짝 손을 대고 나서 찍었습니다...ㅠㅠ 미쳐 찍지 못하고 한입 해버렸네요..ㅜ.ㅜ
서울수산 수산대전상품권 사용
원래 가격은 80000원이지만 단톡방 회원에 한해 매주 10~20% 세일을 진행 중이라 72000원을 결재했습니다..
노량진 수산시장 매장 위치
PC버전은 안 나오지만 안드로이드 카카오맵에서 확대하면 각매장의 위치가 칸별로 나타납니다. 와우... 이거 신박하네요.
서울수산은 노량진 9번 출구로 나와서 왼쪽으로 돌아 쭉 들어오다가 끝에 문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남문 1번 게이트로 들어가서 앞으로 두 번 왼쪽으로 한번 꺾으면 끝에 있습니다.
마치며
매운탕거리는 기본으로 없이 담기는데 사장님께 달라고 말씀하시면 공짜로 챙겨주십니다. 무조건 챙겨 오세요.포장은 보냉팩에 담아서 검은 봉투에 담아주시기에 좀 없어 보이기는 하지만 무료포장에서 더 큰 걸 바라기는 어렵겠지요.단톡방을 검색하다가 일반 수산대전상품권은 국산에만 적용이 가능하기에 연어라던지 이런 게 섞인 세트는 비율에 따라 상품권+현금으로 결제를 해야 하는 듯해서 스페셜모둠으로 생각했다가 방어모둠으로 바꿨습니다. 그게 좀 아쉬운 포인트인데... 사장님께 따로 문의는 못했네요 (쫄보라.ㅜㅜ) 암튼 김 싸서 잘 먹었습니다. 중자가 2~3인분으로 알고 있지만 3.5인분 정도 될듯하고 매운탕 끊여서 4명이 먹을 때 많이 배부른 양이네요. 수산대전상품권 만료 기한이 12월 15일이기에 그전에 한 번 더 가서 남은 잔액 싹 긁고 와야 할 것 같습니다.
ps. 티스토리 맞춤법 검서시 모듬이 아니라 모둠으로 나오네요..ㅎㅎ